엘더스크롤 4: 오블리비언의 리메이크가 공식 발표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곧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 같은 정보는 과거 여러 번 정확한 예측을 내놓았던 유명 리커(정보 유출자)에 의해 전해졌다.

베데스다, 오블리비언 리메이크 개발 중?

오블리비언 리메이크에 대한 소문은 이미 몇 년 전부터 떠돌고 있었지만, 베데스다는 공식적으로 해당 프로젝트의 존재를 인정한 적이 없다. 하지만 최근 한 유명 리커가 X(구 트위터)를 통해 곧 공식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상황이 달라지고 있다.

3월 또는 4월 내 발표 가능성

해당 정보를 공개한 인물은 ‘NateTheHate’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인사로, 과거 마이크로소프트 관련 정보를 정확히 예측한 전력이 있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베데스다가 “이번 달이나 다음 달 중” 리메이크를 공식 발표할 예정이며, 출시 시점도 당초 예상되었던 6월보다 더 앞당겨질 가능성이 있다. 또한 그는 보다 구체적인 출시 일정을 확인하기 위해 추가 정보를 수집 중이라고 밝혔다.

2025년 4월 출시 가능성

비디오게임 크로니클스(VideoGamesChronicles)의 보도에 따르면, NateTheHate의 주장이 내부 소식통과 일치한다고 한다. 이에 따르면 오블리비언 리메이크의 출시일은 2025년 4월로 예정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 이번 리메이크 프로젝트는 중국의 게임 개발사인 버츄오스(Virtuos)에서 진행 중이며, 최신 게임 엔진인 언리얼 엔진 5(Unreal Engine 5)로 완전히 새롭게 개발되고 있다.

전면적인 게임 플레이 개선

게임 플레이 시스템도 대대적인 변화를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변경 사항으로는 스태미나 시스템, 은신(스텔스) 기능, 방어(블로킹) 메커니즘, 활 쏘기 시스템, 타격 피드백 등이 개선될 예정이며, 사용자 인터페이스(HUD) 역시 새롭게 디자인될 계획이다.

엘더스크롤 4: 오블리비언은 2006년 출시 이후 오픈월드 RPG의 대표작으로 자리 잡은 게임이다. 이번 리메이크가 현실화될 경우, 최신 기술로 재탄생한 오블리비언이 어떤 모습일지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