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희망TV-세상 모든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김사랑 소유 윤유선 참여
SBS ‘희망TV-세상 모든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김사랑 소유 윤유선 참여
  • 심정민 기자
  • 승인 2019.05.2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제공)
(사진=SBS 제공)

23년간 전 세계 50여 개국 아이들에게 희망을 선물한 '희망TV SBS'가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이야기로 돌아왔다. 올해는 SBS의 간판 최기환, 박선영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이틀간 생방송된다.

먼저 아프리카에 희망을 전하고 온 스타들을 만난다. 가수 소유는 우간다 수도 캄팔라에 위치한 카탕가 빈민촌의 보육원을 찾았다. 부모로부터 버려졌거나 가난 때문에 맡겨진 아이들의 상처를 보듬어준 소유는 절망뿐인 아이들을 위해 아주 특별한 듀엣을 제안했다. '희망TV SBS'의 타이틀곡으로도 쓰인 'I have a dream'의 역대급 콜라보 무대는 '희망TV SBS'를 통해 최초 공개된다.

배우 윤유선은 극심한 기근으로 굶주림과 사투를 벌이는 메마른 땅, 우간다를 방문했다. 기근으로 인한 가난과 질병, 그로 인해 죽음 앞에 다다른 아이와 엄마들의 상처를 보듬어준 윤유선, 녹화 현장을 눈물바다로 만든 가슴 아픈 엄마와 아이들의 이야기를 만나본다. 또한 호날두를 꿈꾸는 소년을 응원하고 온 개그맨 노우진과 전 축구선수 조원희의 이야기도 방송된다.

2018년 ‘케냐 봉사 여신’ 김사랑이 이번에는 '희망TV SBS'에 내래이션으로 돌아왔다. 배우 김사랑의 내래이션으로 화제를 모은 국내 다큐멘터리 '오늘을 기억해'는 혈관성 치매로 매일 기억을 잃어가는 아빠와 아픈 아빠를 위해 기계체조 국가대표가 되고 싶다는 열두 살 딸의 이야기다. 

올해도 계속되는 '아이 낳고 싶은 대한민국' 특집에서는 상반기 역주행 신화 ‘N.Flying’이 길 잃은 아이들을 위해 만든 특별한 노래, ‘아이 안심 캠페인송’이 최초로 공개된다. 한국의 리키마틴에서 딸 바보로 돌아온 가수 홍경민, 연예계 대표 육아맘 개그우먼 정경미, 인구보건복지협회 조경애 사무총장과 함께 하는 '아이 낳고 싶은 대한민국'에서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육아 아빠들의 비법 공개와 함께 최고의 노는 아빠를 찾는 투표도 진행한다. 

이밖에도 '잔지바르 미디어센터'의 '영어 교육프로그램' 제작기,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 프로젝트, 아프리카 현지 통신원이 전해온 달라진 아이들의 모습 등이 이번 '2019 희망TV SBS'를 통해 공개된다.

“세상 모든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라는 모토로 전 세계 아이들이 차별받지 않는 세상을 위해 달려온 '희망TV SBS'는 5월 24일(금), 5월 25일(토) 이틀간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