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진 IBK기업은행장의 텀블러 나비효과, ‘허리케인’의 시작
김도진 IBK기업은행장의 텀블러 나비효과, ‘허리케인’의 시작
  • 조은형 기자
  • 승인 2019.05.1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환경보호 위해 텀블러 직원에게 선물”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전 세계적인 환경보호 목소리가 커지면서 국내 기업 안에서도 환경보호 캠페인이 활발하다. 특히 기업 수장이 주도한 캠페인 사례가 많아지면서 그 확산속도는 더 빨라지고 있다. IBK기업은행 김도진 은행장은 직원에게 텀블러를 선물하며 환경보호를 하고 있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의 일환이다.

IBK기업은행은 김도진 은행장이 릴레이 환경 캠페인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5일 밝혔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일회용 컵 등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사진을 찍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재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의 릴레이 환경 캠페인이다.

김도진 은행장은 직원들과 함께 텀블러를 들고 있는 사진을 기업은행 공식 페이스북에 게재했다.

김 행장은 “직원들과 만나는 자리마다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것을 당부하며 텀블러를 선물해왔다”며 “생활 속의 작은 실천 하나가 미래세대에게 건강한 지구 환경을 물려줄 수 있는 첫걸음”이라고 밝혔다.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기업은행은 몇 해 전부터 신입행원 연수, 직무 연수 등 직원들의 단체연수 참여 시 일회용품 대신 텀블러, 머그컵 등의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김 행장은 김영기 금융보안원장의 추천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민병두 국회 정무위원장, 이방희 삼익가구 회장, 강혜근 코베아 회장을 추천했다.

기업 수장의 공익 캠페인 선도는 소속 직원들의 캠페인 동참에 큰 영향을 준다. 나비의 날개짓이 어떤 허리케인을 몰고 올지는 기대해볼 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