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신규 광고 손흥민·페이커 출연…5GX멀티뷰 e스포츠 중계 6월 중 상용화
SK텔레콤, 신규 광고 손흥민·페이커 출연…5GX멀티뷰 e스포츠 중계 6월 중 상용화
  • 김채원 기자
  • 승인 2019.06.03 2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광고모델 손흥민의 새 5GX 광고를 유튜브를 통해 선보이며 ‘5GX멀티뷰 e스포츠’ 중계 6월 중 상용화를 예고했다.

이번 새 5GX 광고는 ‘일부를 넘어, 전부를 보는 시대’를 콘셉트이다. 손흥민과 세계 최고 프로게이머인 ‘페이커(이상혁)’ 선수 등 SK텔레콤 e스포츠팀 ‘T1’ 선수들이 출연한다.

광고에서 손흥민은 감독 · 카메라맨 · 해설위원 · 관중석 등 다양한 시점에서 e스포츠 경기 중인 T1 선수들을 코치하며, 12개 경기 시점을 동시에 생중계할 수 있는 ‘5GX 멀티뷰’ 서비스와 미디어 생중계 기술을 재치 있게 전달한다.

기존에는 스포츠나 게임 경기를 방송사가 제공하는 일부 화면만 시청 가능했다면, 초고용량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5GX를 통해서는 시청자가 시청 화면을 선택해 볼 수 있다. SK텔레콤은 광고에서 소개하는 ‘5GX멀티뷰 e스포츠’ 중계를 6월 중 상용화 계획이다.

이 광고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한국 선수들이 만났다는 화제성으로 유튜브 등 누리꾼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을 전망이다.

한편 지난해 손흥민 선수가 영국에서 5G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해 한국의 초등학생을 원격 코치한다는 내용의 SK텔레콤 5GX 광고도 유튜브에서 약 1400만 뷰를 달성하며 전 세계 팬들에게 주목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